아산시보건소, 건강한 유치원어린이집 인증

양방향 보건사업으로 효과 극대화

2016-09-07     최형순 기자
충남 아산시보건소 (소장 김기봉)는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건강한 유치원 어린이집 인증' 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건강한 유치원 어린이집 인증' 은 유아가 주로 생활하는 유아교육기관에서 건강 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부각시켜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부모들의 관심과 협조로 어린이와 함께하는 건강생활 실천을 확산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아산시보건소는 인증을 받은 유아교육기관에 원하는 보건서비스(구강교육, 운동, 영양, 중독폐해 교육, 성교육, 찾아가는 이동버스 체험관 등)를 우선 제공받는 혜택을 주어 차별성을 둘 방침이다.

인증 분야로는 1)유치원의 건강사업 참여도 2)유치원 교사들이 주도하는 건강생활 실천 3)학부모 참여도, 4)유아들의 건강생활 실천동영상게시 5)건강 시설 및 환경 점검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신청은 9월 20일까지 아산시보건소 우리아이 건강한 아이 까페가입 후 건강한 유치원어린이집 게시판에 하면 되며 인증 심사를 거쳐 10월 10일 부터 인증기관 확정과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건강한유치원어린이집 관계자는 “보건소가 주도하던 건강증진사업을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생활 속 건강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기타 건강한 유치원어린이집 관련 문의는(세부 참여방법 등) 구강보건팀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