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세종지사, 기초연금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65세이상 어르신, 기초연금 신청하세요!

2016-09-26     최형순 기자

국민연금공단 세종지사(지사장 이종회)는 기초연금 대상자 모두가 혜택을 방을 수 있도록 이달 5일 부터 내달 7일 까지 TV광고, 지역매체, 찾아가는 신청안내 등을 통해 ‘기초연금 집중 신청 홍보’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종회 지사장은 “올해부터 ‘수급희망자 이력관리’제도가 시행돼 신청 후 탈락하더라도 추후 대상자가 됐을 때 다시 안내하고 있으므로, 기초연금 신청하실 때 ‘수급희망자 이력관리’도 꼭 함께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며 “수요자 중심으로 서비스를 전달하는 정부 3.0 추지에 맞춰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기초연금을 받아 더 나은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초연금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연금공단에 따르며 기초연금 실제 수급사례와 함께 수급대상 신청방법 등 제도를 소개하는 광고를 제작해 지상파 TV, 전광판 등을 이용해 홍보를 추진한다.

또한 노인복지관과 경로당 등을 방문해 대상자들에게 기초연금에 대해 설명하고 신청을 돕는 ‘찾아가는 설명회’를 마련한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 역사, 터미널인근, 공원 등 노인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홍보 리플릿 배포 등 가두캠페인을 진행한다.

기초연금 제도는 만 65세 이상 국민 가운데 소득과 재산을 감안해 바꾼 금액인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단독가구 100만원, 부부가구 160만원) 이하인 경우 매월 최대 20만 4,010원9부부 32만 6,400원)을 지급하는 범 국가적인사업이다. 공무원과 군인연금을 받는 사람과 그 배우자는 제외다.

기초연금 신청은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지참해 가까운 국민연금공단 지사 또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격오지 거주 또는 거동 불편 등으로 방문 신청이 어려운 때는 국민연금 공단이 방문하는 ‘찾아뵈는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