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2016 태안 거리축제 29일 개최
태안읍 중앙로 일원 태안만의 독특하고 다양한 콘텐츠
2016-10-17 김남숙 기자
추진위는 태안만의 지역 문화를 곁들인 다양한 프로그램 등 독특한 콘텐츠로 차별성을 확보, 8개 읍·면 주민이 화합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축제를 연다는 방침이다.
오전 9시 30분 태안읍 풍물단의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10시 개막식 및 길놀이 △10시 50분 태안여중 학생들의 난타 공연 △11시 10분 태안문화원 오색빛깔무용단 공연 △12시 레크리에이션 △오후 1시 평양예술단 공연 △3시 태안군민 어울림 한마당 △4시 30분 읍·면 노래자랑 및 연예인 초청공연 등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또한, △별주부 요리경연대회 △가훈 써주기 △점포 세일행사 △어린이 낚시왕 대회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학습 △김장하기 체험 △전통음식 체험 △행운권 추첨 등 즐길거리 가득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이번 거리축제가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과 중앙로 상권 활성화는 물론, 8개 읍·면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어울림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태안 거리축제는 태안군민들의 화합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태안군의 독특한 문화와 따뜻한 인정을 느낄 수 있는 이번 거리축제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