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학기술대, “DST, JOB을 잡자! 취업토크콘서트” 개최
2016년 대학취업역량강화지원사업의 일환 재학생 및 졸업생들 취업역량 및 의식 제고
2016-10-17 김윤아 기자
‘DST, JOB을 잡자! 취업토크콘서트’는 대전광역시가 후원하고 대전과학기술대학교가 주관하는 2016년 대학취업역량강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취업역량 및 의식 제고를 위하여 “청년취업 활성화 방안 및 청년실업해소”등의 주제를 가지고 개최 될 예정이다.
이번 ‘DST, JOB을 잡자! 취업토크콘서트’는 권선택 대전광역시장과 김은기 총장 및 기업체 인사와 본교 졸업생들로 이루어지는 옴니버스 토크가 이루어지고, 이어서 인기 개그맨 김영철이 재학생들의 취업마인드 고취를 위해 ‘Fun-Fun Talk’를 진행한다.
본 행사 이외의 부대행사로는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의 Good-job 행복드림버스가 상주하고 청년인력관리센터에서는 지문적성검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K창조혁신센터에서는 SK고용디딤돌 프로그램 홍보,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대학생·청년햇살론 상담, 대전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미취업 여대생 취업지원/상담,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에서는 ‘청년혁신스카우트 내손을Job아!’와 같은 취업지원 program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 대전고용노동청은 청년고용정책 퀴즈쇼를 준비하여 청년고용정책 문답으로 영화상품권 경품을 제공하며, LGU+에서는 LGU+ 채용부스를 설치하여 재학생들의 직접 채용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