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민원처리 단축률 27%P 향상, 시민 만족도 향상
민원처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의 성과 및 민원처리 접수 체계 변경
2016-10-18 최형순 기자
민원접수 주요 감소 원인은 9월 추석연휴 기간 중 허가담당관, 건축과의 주된 민원업무 접수 감소로 분석되며 민원처리 단축률 향상은 각 부서 민원업무 담당자 간 지속적인 업무 연찬 및 신속한 협의와 특히 지난 8월 실시한 민원처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의 성과 및 민원처리 접수 체계 변경(직속기관 및 사업소 자체 접수) 등으로 분석되었다.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매월 민원처리 상황 전반에 대한 다각적인 분석과 민원 제도 개선을 통해 신속하고 공정한 민원처리로 시민 감동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