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10월 의원회의 개최
집행부 안건 설명 및 자체 협의사항 논의
2016-10-19 최형순 기자
아산시의회(의장 오안영)는 18일 오전 10시 의장실에서 전체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회의를 개최해 집행부 주요안건 및 자체협의사항 등을 논의했다.
집행부 설명자료에서 의회 동의안으로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규약동의(안)(교육지원담당관) ▲아산시 코미디홀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문화관광과)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위원 추천건 으로는 ▲아산시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위원추천, 아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쉼터(남자단기) 수탁자 선정 심의위원회 구성위원 추천건(교육지원담당관) ▲아산시 로컬푸드 위원회 위원추천(유통지원과)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추천 위원을 선정하였다.
또한, 성립전 예산 사용보고에는 ▲발달재활서비스사업 국도비보조금 성립전 예산사용보고, 장애인활동지원사업 국도비보조금 성립전 예산 사용보고(경로장애인과) ▲아산실내수영장 개보수 사업 성립전 사용 보고(전국체전준비단) ▲산림병해충 방제 추경예산 성립전 사용보고, 숲가꾸기사업 추경 성립전 사용보고(산림녹지과) ▲자전거 보행자 겸용도로 정비사업 특별교부세 성립전 사용보고(도로과)건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이어 민간위탁계획으로 ▲2017년 생활폐기물 처리 민간대행 계획(자원순환과) ▲아산시공영노상주차장 운영 민간위탁(교통행정과)건에 대하여 보고하였으며,
상수도과장은 ▲상수도 요금(사용료) 인상계획 ▲상수도 사용료(요금)가산금 부과 방식 개선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의회 자체협의사항으로 ▲아산시의회 의원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아산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아산시의회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추진 ▲중부권 동서 횡단철도 건설사업 관련 공동건의 사항에 대하여 논의하고 회의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