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충남, 「 변화·혁신 3C운동」B.P대회

본부 경영혁신 브랜드인 변화.혁신 3C운동으로 우수사례발굴, 조직효율화 등

2016-10-25     최형순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병찬)는 24(월), 홍성 문당환경농업마 을에서 본부 자체 경영혁신 브랜드인 「변화․혁신 3C 운동」B.P대회를 개 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B.P대회는 거동불편 민원인 픽업 서비스 제공 및 행복나무 만들기로 직 원간 칭찬분위기 조성 등 33개 주제를 가지고 13개 지사가 열띤 발표와 직원 간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충남지역본부에서는 조직활력 쇠퇴, 악습과 낡은 관행 답습 등 본부 및 지사 의 비정상적, 비윤리적 경영사례를 수집하고 선제적으로 정상화 추진과제를 발굴하여 실행하는 변화.혁신 3C운동(△버리자! (Cut) : 불필요한 일 버리기, △바꾸자! (Change) : 불합리한 관행 타파, 만들자! (Create) : 불비한 것 만들기)을 2014년부터 추진해 왔다

이날 변화.혁신 3C운동 B.P대회에서 재택된 우수사례는 공사 경영혁신우수사례로 조직효율화와 조직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병찬 충남지역본부장은 “형식적이고 불필요한 행정절차, 비효율적 근무 행 태 등에 대해 부서실정에 부합하는 과제를 발굴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일하 는 방식 개선에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창의와 혁신의 조직문화 개선에 최 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