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우리지역 복지문제, 우리 손으로!

맞춤형 복지 실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2016-10-26     조홍기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26일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찾아가는 복지, 나눔의 복지, 수혜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를 실질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대덕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대덕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실무협의체 위원, 5개 실무분과 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난해 사회보장급여법이 시행되면서 사회보장전달체계가 크게 개편되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강화 및 운영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변화와 기능에 대한 대전효복지재단 김지영 정책연구팀 팀장의 특강에 이어 화합 및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우수한 사례와 문제해결 방법을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능을 강화해 주민의 사회보장 욕구에 대응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 활성화로 수요자 맞춤형 복지정책을 펼쳐 통합과 섬김의 행복한 대덕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 중심의 일방적 지원방식에서 벗어나 공공과 민간 연계협력 활성화를 통하여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도모하는 사회복지 인적안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