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먹Go! 건강 챙기Go’ 한우소비촉진 시식회 열어

대전지역에 거주하는 시민 200여명 대상 한우 시식회

2016-10-28     최형순 기자

(사)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도정자)와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가 주관하고,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대표 이근우)주최로 ‘한우 먹Go! 건강 챙기Go’ 한우 소비촉진 시식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28일 대전광역시 중구 은행동 목척교 남측 대전천 둔치에서 소상공인 지역상품전시회 55개의 체험부스가 설치되고 1000여명 이상의 대전시민이 참여는 상품전시회에서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우 시식회를 가졌다.

최근 축산물을 많이 섭취하면 성인병과 암 등 온갖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다는 정보가 쏟아지면서 축산업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부정적으로 변하기 시작하였고, 마블링이 많은 특정 부위(등심 등)만을 선호하면서 가격이 높아지는 문제점도 지적되고 있다.
이번 한우 시식회는 소고기가 영양학적으로 우수하지만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한우의 저지방 고단백 부위를 대상으로 시식회를 진행하여 한우의 우수성과 저지방 고단백부위의 소비활성화를 이루고자 함이다.

또한 가정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요리를 제공하고 즉석에서 시식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한우고기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고, 이번 한우시식회에서 육류에 대한 근거 없는 기피와 혐오가 탄수화물 과잉 섭취를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건강과 올바른 식습관을 길러 주기 위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