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외고, 제9회 한어교(汉语桥) 세계 고교 중국어대회 입상

중국어과 1학년 표경민 개인 종합 2위 아시아 단체 2위 수상

2016-11-04     조홍기 기자
대전외국어고등학교(교장 이상호)는 지난 10월 17일(월)부터 10월 29일(토)까지 중국 현지에서 개최된 '제9회 한어교(汉语桥) 세계 고등학생 중국어대회' 에서 대전외고 중국어과 1학년 표경민 학생이 한국 대표로 참가하여 개인 종합 2위, 아시아 단체 2위 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금번 개최된 '한어교(汉语桥) 세계 고등학생 중국어대회' 는 91개국 400여명의 교사․ 학생이 참가하여 중국 운남성의 학생 2000여명과 함께 문화교류를 통해 새로운 우정의 다리를 건설하는 다채로운 세계 문화 화합의 무대이다.

대회는 듣기, 어법, 중국문화상식, 중국역사에 관한 필기시험, 개인 말하기 대회 및 주제토론대회, 개인 문화예술 발표대회 등 총 3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각 대회의 모든 점수를 통합하여 개인 종합 2위에 올라 부상으로 중국에서 1년간 어학연수를 할 수 있는 장학증서를 받았다.

또한, 한국 대표로서 중국어 능력과 중국문화 및 체육경기가 혼합된 단체전에서는, 본선에 올라온 30개국 청소년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쳐 아시아 2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대전외국어고등학교 관계자는 “이 번 수상은 언어적 능력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예술적 소양을 견주는 가장 큰 규모의 '한어교(汉语桥) 세계 고등학생 중국어대회' 에서의 수상으로 '세계인 양성' 이라는 외국어 교육의 성과를 대내외에 과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