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산업단지 추진특위원장 오세옥

부위원장에 이명례 의원(비례, 열린우리당)

2006-12-28     김거수 기자

충청남도의회(의장 김문규) 27일, 장항국가산업단지조기착공 추진지원 특별위원회는 제1차 특별위원회를 열고 『장항국가산업단지 조기착공 추진지원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오세옥 의원(서천2, 국민중신당 ), 부위원장에 이명례 의원(비례, 열린우리당)을 선임 하였다.

오세옥 장항국가산업단지 조기착공 추진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당선 소감에서 장항국가산업단지가 조기착공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의회 장항국가산업단지 조기착공 추진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오세옥 의원은 ‘200만 도민의 숙원사업인 장항국가산업단지가 조기착공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으며 막중한 책임감이 앞선다’고 말했다.

장항국가산업단지는 정부의 필요에 의해 국가계획으로 지정되어 여러 차례 기본계획을 변경하면서 역대정부 마다 정상적인 사업추진을 약속하였으나 17년동안 방치하고 있는 반면, 인근 군산지역은 완공단계에 이르러 이미 절반이상의 공장용지가 분양되는 진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대통령, 해양수산부장관, 국회의원들이 잇따라 방문하여 착공지연 문제에 대해서 직접 현장을 시찰하고 주민과의 대화도 나누었기에 대다수의 서천군민은 이제 비로소 장항국가산업단지가 중앙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문제를 해결하리라는 기대감으로 받아들였습니다만, 기대와는 달리 최근 정부가 계획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려는 의지보다는 착공을 재검토하거나 당초 계획을 수정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신뢰성 없는 정부정책에 도민들은 분개하지 않을 수 없으며 충청도민의 분노와 좌절감을 촉발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장항국가산업단지조기착공추진지원 특별위원회에서는 200만 도민의 숙원사업이 해결될 수 있도록 앞으로 충청권 자치단체간 공동협력 지원과 조기착공을 위하여 중앙부처, 국회 등을 방문지원 요청하고, 기타 국가산업단지의 원활한 조성을 위한 지원업무 등을 집행부와 협력하여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다짐했다.

○ 장항국가산업단지조기착공 추진지원특위 위원 명단(9인)
  - 오세옥 의원(서천 2, 국민중심당), 송선규 의원(서천 1,   한나라당)
    유병기 의원(부여 2, 한나라당),  송덕빈 의원(논산 1, 국민중심당)
    김성중 의원(계룡 1, 한나라당),  김석곤 의원(금산 1, 국민중심당)
    백낙구 의원(보령 2, 한나라당),  이정우 의원(청양 1, 국민중심당)
    이명례 의원(비례대표, 열린우리당)

오 세 옥:(1950.3.20)위원장 프로필

  - 고려대학교 행정대학원 최고관리자과정 수료 - 나주대학 토목조경과 졸업
  - 서천경찰서 청소년 선진질서위원- 대전지방검찰청 홍성지청 범죄예방위원
  - 서천군의회 제2,3,4대 의원- 서천군의회 제3대 전반기 의장
  - 새마을운동 서천군지회장 - 6.25참전 전우회 서천군 자문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