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항공정비창,서산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수상

서산시장 표창과 서산시의회장 표창(5급 박춘식, 개인) 받아

2016-12-09     최형순 기자

공군 군수사령부 제82항공정비창(이하 82창)은 지난 6일(화) 서산 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린 서산시자원봉사센터 제11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자원봉사 유공을 인정받아 서산시장 표창(82창, 단체)과 서산시의회장 표창(5급 박춘식, 개인)을 수상하였다.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은 서산시에서 한 해 동안 자원봉사에 헌신해 온 봉사자에 대한 격려, 자긍심 고취와 함께 복지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82창은 1998년 12월 1일 창설 이래 서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항공기술캠프 개최, 독거노인들의 집수리 등 재능기부, 농촌일손돕기, 요양원 일손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 실시하여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2016년에는 서산자원봉사센터와의 상시 연락창구를 개설하고 효율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하여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우종재 서산시의회 의장 개인 표창을 받은 박춘식 사무관은 평택대학교 상담대학원 가족상담을 전공한 전문지식과 2014년에 취득한 한국 상담학회 2급 전문상담사 자격을 활용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의 상담을 자원하였을 뿐 아니라, 전산장비 설치·보수지원 등 재능기부활동에 앞장서 왔으며,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봉사문화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가족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공로로 수상자에 선정되었다.

82창 손한섭 창장은 “봉사활동이라는 작은 실천 하나가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 수 있다.”라며 “이번 표창은 어려운 이웃에게 꾸준히 온정을 베풀라는 의미로 알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