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소년 진흥원, 학교 밖 청소년 대한민국 최고 기능장 꿈 꿔!
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대한마이스터협의회 간 공동업무협약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장기수)은 대한마이스터협의회(회장 하종률)와 9일 11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재)충남청소년진흥원, 시·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대한마이스터협의회는 대한민국 최고의 기능장이 되기까지 멀고도 험했던 길을 걸어오면서 깨달은 재능과 뜻을 학교 밖 청소년의 삶과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며, 학교 밖 청소년이 성공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전문기술교육 및 재능기부를 실천하기로 했다.
이 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보유한 전문기술 교육 지원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인턴십 및 취업 지원 연계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직업인 특강 재능기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제적 지원 ▲다양한 청소년활동(리더십 교육, 봉사활동, 진로지원)에 대해 협력 및 홍보 등이며, 앞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다.
장기수 충남청소년진흥원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기능장이 가진 전문 지식과 기술에 대한 재능나눔은 학교 밖 청소년이 사회에서 자립하는데 꼭 필요한 것으로, 사람이 생명을 유지하며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 될 소금과 같은 것입니다.”며 이번 업무협약의 중요성을 말했다. 또한 “전문기술 습득에 대해 흥미와 적성이 있는 많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기능장이라는 또 하나의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며 재능과 마음을 선뜻 내어 준 대한마이스터협의회에 고마움을 전했다.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공간이며, 교육지원, 상담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을 돕고 있다.
충청남도의 경우 충청남도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을 중심으로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등 총 15개의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과 관련, 궁금한 사항 및 기타 문의는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 554-138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