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여성단체협의회, 여성리더 소통 및 역량강화 워크숍

여성리더들의 역량강화 및 소통과 화합을 통한 공감대 형성

2016-12-14     최형순 기자

충남 예산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태금)가 14일 더스타 웨딩홀에서 여성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한 ‘2016년 여성지도자 워크숍’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워크숍은 여성단체 임원 및 회원, 지역 여성지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여성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과 화합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김희은 여성사회교육원 원장이 강사로 나서 ‘소통으로 가꾸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상담교육가로 활동 중인 박효서 강사는 ‘현대인의 리더십과 성격유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참석자들의 역량을 진단하고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어 색소폰 공연이 펼쳐져 참석자들은 연주를 들으며 힐링하고 심신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지난 1년간의 각 여성단체 활동을 돌아보고 2017년 새로운 한해의 계획을 다졌다.

김태금 협의회장은 “워크숍을 통해 여성들의 권익 신장 및 양성평등의식이 확산돼 예산군 여성 리더들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소비자교육중앙회, 한국부인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예산군새마을부녀회, 대한적십자사협의회, 한국여성소비자연합 등 6개의 단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