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연수 실시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전문연수기관 위탁교육을 통해 의정활동 전문성 제고
2016-12-14 최형순 기자
김덕배 홍성군의회 의장은 다양한 지역현안에 대해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유능한 의회를 구현하고자 의정연수를 실시해 의정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김덕배 의장은 “다양하고 전문화된 지역현안에 대해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의회의 역량강화는 필수라면서 이번 의정연수를 통해 습득한 전문지식과 기법 등을 의정활동에 적극 활용해 각종 지역현안을 해결하는 유능한 의회를 구현할 것이다”고 말했다.
홍성군의회 의정연수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도에서 의원 10명과 사무과 직원 15명이 참여해 의정활동의 전문성과 의회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전문연수기관인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의 위탁 교육을 통해 의정활동에 관한 전문교육을 받고 내년도 의회 운영 방향에 대해 의원간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연수 첫날인 21일에는 제주여민회 김영순 대표로부터 4대 폭력 예방교육을 듣고 성 평등과 여성인권 향상을 위한 의회의 역할에 대해 토론을 하며
22일에는 서우선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장으로부터 의원별 실전사례 중심의 의정활동 종합전략 교육을 듣고 사업예산과 성과계획서 분석 및 조례입법과 소요재원 발굴, 정책적 행정사무감사 방법 등을 논의한다.
연수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최민수 박사로부터 조례안 및 예산안 심사 방법과 행정사무감사 전략에 대해 교육을 받고 2016년도 홍성군의회 의정활동 평가와 2017년도 효과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의원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