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봉초등학교, 독거어르신 난방비 지원 성금 전달

학생자치회에서 어린이회의를 통해 스스로 논의 결정

2016-12-16     김남숙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유 미)은 12월 16일 대전매봉초등학교(교장 강기석)에서 아이들이 추운겨울 독거어르신 난방비 지원을 위해 모은 후원금 전달식을 실시하였다.

이번 모금은 대전매봉초등학교 학생자치회에서 어린이회의를 통해 스스로 논의하고 결정한 활동으로, 아이들은 추운 겨울 우리 지역의 독거어르신을 돕고 싶다는 의견을 냈고 전교생이 함께 마음을 모아서 우리지역 어르신들을 위해서 후원금을 모으기로 결심하였다고 한다.

이번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해 준 매봉초등학교 6학년 아동은 “내 용돈을 아껴 주위에 어려운 어르신들을 도울 수 있어 좋고, 친구들과 함께 모은 후원금으로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대전매봉초등학교 강기석 교장은 “미래를 이끌어 나갈 우리 아이들이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후원금은 아이들이 스스로 논의하고 결정한 활동이어서 더 의미가 있으며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르신들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으로 모은 후원금 1,168,780원은 지역 독거어르신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난방용품 구입, 난방비 등으로 지원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