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프라임사업단 로봇대표팀, '안드로 솟 챌린지 부문' 3위 수상

'제21회 2016 FIRA 로보월드컵' 에서 ‘Outstanding Contribution Award’ 수상 우수성 입증

2016-12-21     최형순 기자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프라임사업단(단장:홍대기) 로봇대표팀인 ‘Humanoid Robot Club’이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중국 북경 천하제일성에서 열린 '제21회 2016 FIRA 로보월드컵'에 참가하여 ‘안드로 솟 챌린지 부문’에서 3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대회에 가장 많은 기여를 한 팀에게 주어지는 ‘Outstanding Contribution Award’를 수상하며 우수성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상명대 천안캠퍼스 프라임사업단의 지원으로 이번 대회에 참가한 상명대 로봇대표팀 ‘Humanoid Robot Club’ 은 지도교수인 강태구(정보통신공학과)교수를 선두로 설계담당인 최원철 연구원, 4학년인 조예리, 3학년 이윤규, 전혜연, 2학년 김승환, 박래근, 송강선, 이혜리 학생들로 구성하여 차가하였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Humanoid Robot Club’의 지도를 맡은 강태구 교수는 “이번 대회에는 경험이 적은 2,3학년 학생들을 주축으로 팀을 꾸려 참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기대이상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기쁘다. 대회 준비기간 동안 고생해준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 이 학생들이 성장하는 2017년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내년에도 더욱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라고 밝혔다.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휴머노이드 로봇 클럽’은 2015 국제로봇컨테스트(IRC) 휴머노이드 지능부분 Kit 승부차기 1위, 2015 FIRA 로봇월드컵 준우승, 2016 로봇콘테스트&R-BIZ챌린지(IRC 2016)에서 금상과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최근 2년간 국내·외에서 열린 주요 로봇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휴머노이드 로봇 분야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 매김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