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순 한국가스기술公 사장, 청렴문화 확산 결의대회 개최
노·사 합동 청렴문화 확산·실천 결의대회 개최
2016-12-23 김거수 기자
이석순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이 23일 대전 본사 강당에서 노·사 합동으로 청렴문화·확산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임원 및 노동조합을 포함한 본사 전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2016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17년 새해를 맞아 임직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청렴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이를 통해 청렴 문화를 전사적으로 확산시키자는 취지로 개최됐다.
이번 결의대회에서 한국가스기술공사 전 임직원은 청렴문화 확산·실천을 위한 선서를 하였으며, 임원을 포함한 직원 대표 등이 이에 대한 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강력한 실천 의지를 천명했다.
서약서에는 인사 분야, 업무추진비·운영비 등 각종 예산 집행 분야, 업무지시의 공정성 분야 등 모든 분야에서 항상 청렴하게 직무를 수행하겠다는 강한 의지의 내용이 담겨 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이석순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7년에는 지금보다 더 맑고 깨끗한 기관으로 도약해야 한다. 사장인 저부터 적극적으로 청렴을 실천하겠다”며 “청렴문화가 전사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항상 청렴하게 직무를 수행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 지사에서도 지사별 자체 결의대회를 개최하여 전사적인 청렴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공사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