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故 신상옥 청년 영화제 개최
2007-02-07 장영래 기자
공주시는 타계한 신상옥 감독을 기리기 위한 '전국청소년공주신상옥영화제'를 오는 8월에 개최한다.
시의 역사 문화 자원을 이용한 공주신상옥영화제는 사단법인 한국영화감독협회가 주관하고 공주시, 공주영상대학교, 사단법인 한국영화감독협회 주최로 금강둔치공원에서 오는 8월 10일부터 14일까지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국 대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영화경연대회 기간동안 금강둔치공원에 특설무대를 설치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장'단편 등을 상영할 계획이다.
특히 여러 가지 공연을 펼쳐 한 여름밤의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인데 총 11개 부문에 걸쳐 대상 신상옥상, 강우석상, 강제규상, 김재형상, 김청기상, 네티즌상, 최고연기상, 특별상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는 앞으로 영화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출품기회와 체험경험의 기회를 주어 견문을 넓히도록 하고 일반인들에게는 여름 휴가철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등 역사문화자원을 영상으로 연결해 지역의 교육, 산업, 관광, 인재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시관계자는 "이번 전국공주영화제를 통해 공주지역 대학생들이 꿈을 갖고 도전하는 정신을 키워갔으면 한다"고 전제후 "공주의 풍부한 자연환경과 문화를 배경으로 한 영상'체험 기회가 되고 영화 인재들이 많이 육성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