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전 직원 NCS 기반 학사행정 인재양성

‘NCS 기반 학사행정지원 체제’ 관련 연수 개최

2017-01-21     최형순 기자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장종현) NCS개발운영원은 지난 20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교내 창조관 세미나 1실과 창조관 711호에서 ‘NCS 기반 및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의 학사행정지원 체제’라는 주제로 전 직원 및 조교 대상 연수를 개최했다.

장종현 백석문화대학교 총장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가를 길러내는 백석문화대학교는 국가직무능력표준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대학이 하나의 유기체와 같이 움직일 수 있도록 이번 연수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NCS 교육과정 개발, 운영, 평가에 있어 행정지원이 중요하다는 것에 착안해 준비된 이번 연수는 대학이 하나의 생각, 하나의 뜻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직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대한 우리 대학의 현황이 먼저 소개됐으며, 대학에서 현장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한 각 NCS 관련 용어에 대한 정의, 교육과정 개발, 교육과정 평가 등에 대한 강의 내용이 주를 이뤘다.

한편, 백석문화대학교는 지난해 2월 교내에서 ‘NCS 기반 교육 운영사례 및 교육시스템 포럼’을 개최해 전국 40여 개 전문대학 관계자들이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기도 했으며, NCS 기반 해외산업체 맞춤형 주문식 교육 등으로 2015년 기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발표 해외취업 1위를 달성해 국무총리 표창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