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세계인이 꿈꾸는 최고의 행복한 배움터를 만든다

2007 충남교육혁신 재가동을 위한 기본청사진 마련

2007-02-11     장영래 기자

충남교육청은 학교혁신확산과 고객만족정책으로 2007 충남교육혁신 재도약을 위한 기본 청사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2007년 혁신가치 지향을 '세계인이 꿈꾸는 최고의 행복한 배움터를 만든다'로 정한 충남도도교육청은 학교혁신 확산과 고객만족 정착에 중점을 두는 교육혁신 청사진을 마련했다.

김은곤 혁신담당관은 “2004년부터 시작된 정부혁신의 열매가 2007년에는  일선 학교현장에서 21세기 유능한 글로벌 인재가 주렁주렁 매달리게 될 수 있도록 학교혁신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교육혁신 실천방향으로는 도전'보람'행복으로 정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혁신을 통해 모든 교육정책이 학생에게는 인성과 실력향상을 사킨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혁신과제분야에 있어서는 지금까지의 교육혁신 우수사례를 시스템화한 통합 교육 행'재정시스템의 정착에 노력하고, 시스템 중심의 성과관리, 지식관리, 업무관리, 예산회계관리, 정책홍보 등 공통과제 추진과 민원제도개선, 정책품질관리, 고객만족도제고 등 3개 영역별 충남교육청 특성에 맞는 자율과제를 집중 추진한다.

일선학교 교육혁신 확산을 위해서는 학교단위의 교실수업혁신, 학교행정혁신 등 맞춤형 혁신과제를 추진하는 혁신시범학교 지정'운영과 학교혁신과제를 교직원이 자율적으로 선택해 추진하는 자율과제학교를 운영하게 함으로써 지금까지의 정부주도 혁신에서 학생'학부모 등 수요자가 참여하는 혁신이 이루어지게 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