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18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접수

지원하는 보조사업으로 총 71개 사업

2017-02-08     최형순 기자

충남 홍성군 김석환군수는 2018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을 오는 2월 24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신청 받는 농림축산식품사업 정부에서 지원하는 보조사업으로 식량, 원예식품, 임업 및 산촌, 농촌개발, 축산, 지특회계 분야 등 총 71개 사업이다.

농업인, 생산자, 단체 등 농림축산식품 관련 산업에 종사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해당 읍면사무소나 군청 사업 부서(농수산과, 축산과, 산림녹지과, 건설교통과, 농업기술센터)에서 신청서를 교부받아 2월 24일까지 제출하여야 한다. 경영 상태를 알 수 있는 장부나 경영일지 등을 첨부하면 된다.

특히 농림축산식품업 법인이 신청할 경우 총 출자금 1억원 이상, 사업비의 자부담금 이상 자본금을 확보하여야 하고, 영농조합법인은 조합원 5인 이상으로 모두 농업인이어야 하며, 설립 후 1년 이상의 운영 실적 등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제출된 신청서는 해당부서에서 사업성을 검토한 후 군 농어업 농어촌 정책심의회에서 심의, 충남도에 제출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최종 확정하게 된다.

자세한 사업내용과 신청요령은 농림축산식품사업 시행지침서를 열람하면 알 수 있으며, 지침서는 농림수산식품부 홈페이지(www.mifaff.go.kr)나 또한, 홍성군 홈페이지 (www.hongseong.go.kr) 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군에서는 많은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사업 신청을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들이 더욱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