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평생학습동아리회‘대덕生동’발대식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간 소통과 교류의 장 확대

2017-02-22     김남숙 기자

대전 대덕구 박수범 청장은 22일 대덕구평생학습센터(읍내동 소재)에서 대덕구평생학습동아리회 ‘대덕生동’발대식과 동아리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대덕구 평생학습동아리회 ‘대덕生동’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대덕生동이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배움으로 성장하고 나눔으로 행복할 수 있는 동아리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덕구평생학습동아리회 ‘대덕生동’은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든 동아리를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간 소통과 교류의 장 확대를 위해 구성됐으며,

지난 1월부터 명칭 공모를 통해 ‘대덕의 살아있는 평생학습동아리’라는 의미인 ‘대덕生동’으로 동아리회명을 선정하고, 두드림 분과(풍물, 난타), 멜로디 분과(악기공연), 어울림 분과(일반공연), 디자인분과(인문, 체험활동)로 각 활동 영역에 맞는 참신한 분과명도 선정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대덕生동의 힘찬 출발을 알리기 위해, 박보검 댄스로 유명한 붐바스틱을 동아리 회원들이 직접 무대와 공연장 전체에서 퍼포먼스로 선보여 대덕구평생학습동아리회 축제의 장이 됐다.

발대식 후 200여명의 동아리들이 참여한 가운데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설명회도 함께 열려 올 한해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