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자매도시 필리핀 바기오시 꽃 축제 초청 답방
양 도시 간 상호주의에 입각, 문화교류 통한 우호협력 확대
2017-02-22 조홍기 기자
충남 공주시 오시덕 시장은 국제자매결연도시인 필리핀 바기오시장의 초청을 받아 23일부터 28일까지 4박 6일간의 일정으로 상호 우호교류 확대와 제63회 백제문화제의 바기오 시 참석 협조를 위해 답방에 나선다.
이번 방문은 공주시와 2011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백제문화제 등에 2차례 공주시를 방문한 바기오시장의 꽃 축제 초청에 따라 상호주의에 입각해 이뤄진 답방이며, 오시덕 시장 취임 후 첫 방문이라고 밝혔다.
오 시장과 시의회 의원 1명을 비롯한 방문단 5명은 필리핀 바기오 시에서 개최하는 ‘2017년 파낙벵아 꽃 페스티벌’에 퍼레이드 참여, 꽃마차 퍼레이드 참관 등 바기오 시민들과 어울리며 양 도시 간의 돈독한 우애를 다질 계획이며, 또한 바기오 시 문화관광자원을 살펴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공주시와 필리핀 바기오 시는 자매결연 후 지난 7년 동안 양 도시의 대표축제 상호 방문은 물론 공주시 학생들의 어학연수, 민간교류 등 문화를 이해하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우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최근 타 지역에서 발생한 AI와 구제역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오 시장은 현재 중앙과 도 및 시군 부단체장 영상회의에서 논의되는 정보를 공유하는 등 방역대책 부본부장인 부시장을 중심으로 방역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