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원, 직원 민원응대·친절 교육

민원발생시 각종 평가 등에서 페널티를 적용

2017-03-03     최형순 기자

충남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지난 2일 군 보건의료원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요령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군 보건의료원은 민원의 최 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요령 및 친절 교육을 분기별 1회 이상 실시해 직원들의 몸에 베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날 이석화 군수는 직접 강사로 나서 보건의료원 전 직원을 대상으로 ▲근무시간 내 정위치 근무 ▲민원응대 요령 ▲친절교육 등에 대해 각종 사례를 들어 특별 정신교육을 실시했다.

앞으로 군 보건의료원은 불친절, 민원응대 미숙 등으로 인한 민원발생시 원인을 제공한 직원에 대하여는 각종 평가 등에서 페널티를 적용하는 방안 등을 적극 검토하는 등 대책 마련도 강구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민원을 상대하는 최 일선에서 근무하는 의료원 직원으로서 민원응대에 불편을 느끼는 주민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