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 C뉴스041, 지난10년 충남 나아갈 방향 제시
이정준 대표 “올바르고 건전한 여론 형성과 토론의 장 만들 것”
충남대표 인터넷신문 C뉴스041(대표 이정준)이 창간 10주년을 맞아 3일 아산시 온양제일호텔 2층 크리스탈홀에서 창간1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복기왕 아산시장, 오안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강훈식 국회의원, 김준표 아산교육장, 아산시의회 박성순·김영애·황재만·안장헌·조철기·이영애 의원, 남기범 농협중앙회 아산지부장 등 각급기관단체장, 오세민 충남도청(내포)기자협회 회장과 언론사 대표, 기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날 이정준 대표는 “C뉴스041은 10년이란 기간 동안 12만 건이 넘는 기사를 제공과 C뉴스 드림봉사단을 만들어 봉사활동도 꾸준히 펼치는 지역의 대표 언론사로 자리 잡은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 C뉴스041은 시작이 그랬듯이 앞으로도 계속 ‘정론직필’을 마음 깊이 새기고 사실과 진실만을 전달하고 지역사회에 올바르고 건전한 여론 형성은 물론 주요한 공공의 문제를 함께 토론하는 장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C뉴스041이 신속·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시민의 알 권리는 물론 지역 정서를 대변하면서 충남이 나아갈 방향까지 제시하는 더 큰 언론으로 성장하길 기원했다.
오안영 아산시의회 의장은 “C뉴스041이 지역의 대표언론으로 더욱 발전하시고 충청권의 중심으로 힘차게 도약하여 아산의 비전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언론이 되기를 바란다.”고 축하했다.
이명수 국회의원은 “ 지역 발전의 견인 역할과 지역의 자랑스러운 신문이 되어주기를 부탁드리고 주민에게 현실감각을 갖게 할 뿐 아니라 희망찬 미래를 꿈 꿀 수 있도록 해주었으면 하는 기대를 해 본다.”고 말했다.
강훈식 국회의원은 “우리 지역의 생생한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지역을 알리고 지역의 발전을 돕는 가운데 지역민들에게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언론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성원했다.
C뉴스041은 지난 10년동안 충남 천안시, 아산시, 홍성군, 예산군 등을 중심으로 충남지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현재까지 총 12만2000여건의 기사를 제공하였을 뿐만아니라 임직원과 독자들로 구성된 C뉴스봉사단도 사회복귀시설 정기봉사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지역의 대표 언론사로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