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 멀티케어사업단, 총장인증 JB-멀티스타 장학증 수여

홍승용 총장, “100세 시대 멀티케어가 가장 중요”

2017-03-07     조홍기 기자

중부대학교(총장 홍승용) 멀티케어사업단(CK)은 7일 충청캠퍼스 산학협력단 2층 대회의실에서 총장인증 JB-멀티스타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JB-멀티스타 장학증서는 다변화된 사회와 취업환경변화에 효율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창의적인 우수 인재에게 수여되며, 이번에 두 번째를 맞이했다.

한구상(보건행정학과 4) 학생을 포함해 보건보건행정학과 7명, 물리치료학과 7명, 간호학과 2명, 사회복지학과 2명, 노인복지학과 2명 등 총 20명이 이번 ‘JB-멀티스타’ 장학생으로 선발되었으며, 이 학생들은 앞으로 글로벌 인재양성 차원에서 매년 실시되는 국제보건헬스케어봉사단원으로 해외봉사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홍승용 총장은 “100세 시대 가장 중요한 분야가 멀티케어라고 생각하는데 이 자리에 있는 중부 멀티스타는 이미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멀티스타 여러분이 중부대 학생인 것이 자랑스럽고, 그간의 경험이 여러분의 앞날에 큰 성과로 이어지길 바란다”는 말로 학생들을 격려했다.

올해로 3년차를 맞는 중부대 멀티케어사업단(단장 서정교, 보건행정학과)은 멀티케어와 연계한 전공의 정규 교과과정 외에도 사업체 인턴 프로그램, 국내외 현장체험, 자격증 과정 등 실무위주 비정규 교과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과-비교과 연계한 학생중심의 동아리 활동과 지역행사 참여, 봉사활동 등을 통해 자기 주도적 경력관리 지원은 물론 유비쿼터스형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프로그램을 성실히 수행한 학생에게 프로그램별 정해진 포인트 점수를 부여해 그간 총 492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포인트 점수가 높은 상위 20명을 이번에 총장이 인증하는 ‘JB-멀티스타’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2,600만원 상당의 장학금과 함께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JB-멀티스타 장학생은 튼튼한 체력(體), 바른 인성(仁), 직무능력(知)을 고루 갖추어 체인지 지수(Change Quotient ; CQ)가 높은 중부대를 대표하는 우수한 인재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