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학교, 신규 외국인 유학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중국‧베트남‧우즈베키스탄 유학생 110명 지원 위한 정보 제공
2017-03-08 조홍기 기자
중부대학교(총장 홍승용)가 8일 오전 충청캠퍼스 건원관 금산홀에서 홍승용 총장을 비롯해 국제교류센터 관계자, 유학생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신규 외국인 유학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외국인 학생은 중국 남경시각예술대학 17명을 비롯해 중국,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출신 유학생 110명이다.
중부대 국제교류센터는 신규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학사일정과 학교생활 안내, 한국어 연수과정, 그리고 유학생 관련부서 직원들을 소개하는 등 한국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대학생이 갖추어야 할 10가지 덕목을 소개한 홍 총장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편안하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 국가 간 가교역할을 할 수 있는 우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중부대에서 열심히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2020년까지 외국인 유학생 1,000명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는 중부대는 지난 2월, 2016년 외국인 유학생 유치와 관련하여 교육부로부터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어 명실상부한 외국인 유학생 수범대학의 입지를 굳혔으며, 앞으로 유학생을 위한 교육제도와 복지를 점진적으로 확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