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신문고'청장 면담신청을 인터넷으로

대덕구 주민이면 누구나 실명으로 해당 코너에 접속하여 면담신청을 하면 시간과 장소를 통보

2007-04-02     한중섭 기자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지난해 9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움직이는 신문고 구청장 현장행정을 보다 폭넓은 주민들과 함께하기 위해 구 홈페이지에 구청장 면담 코너『움직이는 신문고 구청장을 만나세요 』를 개설하였다.

대덕구 주민이면 누구나 실명으로 해당 코너에 접속하여 면담신청을 하면 시간과 장소를 통보 받은 후 가까운 동사무소나 민원 현장에서 구청장을 만나 생활불편사항이나 구정발전방안 등을 이야기 할 수 있게 된다. 

금번 현장행정 전용 코너 개설로, 동사무소 등 행정기관 방문이 낯설었거나 구정의 바쁜 일정으로 인해 구청장을 만나기 어려웠던 주민들이 구청장과 면담이 용이 해지고, 다양한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서 폭넓은 주민의견을 구정에 반영 할 수 있는 계기의 틀을 마련했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현장행정시 상담한 주민은 461명, 방문한 민원현장은 191개소, 접수된 민원도 490건에 이르며, 제기된 민원에 대한 신속한 처리로 주민 참여도가 높아 구청장 현장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용기 대덕구청장은 『즉각 반응 행정』 구현을 위해 취임 직후부터 매주 목요일은 하루 종일 동사무소와 민원현장 등에 나가 주민들의 고충을 듣고 그 민원 현장에서 해결책을 찾는 현장행정을 계속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