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써피아(SSerpia) 혁신 업무연찬회 개최
공무원의 뜨거운 열정 모아 복지실현에 앞장 다짐
2007-04-02 김거수 기자
대전광역시 서구(청장 가기산)에서는 3월30일부터 31일까지 1박2일간 속리산유스타운에서 주민생활지원서비스분야 관계 공무원 130여명을 대상으로『써피아(SSerpia) 혁신 업무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주민생활지원서비스에 관한 혁신 특강으로 보건복지부와 행정자치부의 전문가를 초빙해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전달체계 혁신의 추진배경과 민간협력 네트워크 구축방안, 한국사회의 미래와 사회투자정책에 대한 현장감 넘치는 열띤 강의로 공무원 역할의 중요성이 한번 강조됐다.
한편 그 외에도 구청장과의 대화, 혁신토론회, 레크레이션 등을 통하여 8대서비스(보건, 복지, 고용, 주거, 교육, 문화, 관광, 생활체육)분야에 근무하는 공무원들의 뜨거운 열정을 한군데로 모으는 다짐의 계기가 되었다.
이와 관련 서구청 관계자는 “주민서비스 전달체계 혁신의 중점과제는 구민에 대한 One-stop서비스 체계를 단기간에 정착시키는 것”이라며, “공무원의 인식변화가 주민을 향한 열정으로 이어져 모두가 행복한 복지실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써피아(SSerpia)는 Seogu Service Utopia의 합성어로“모두가 행복한 복지실! 현을 지향한다.”는 의미의 서구청 주민생활지원서비스 브랜드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