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국토관리사무소, 홍성 옥암리 생태통로 설치 교통통제

4월 10일 ~ 11일간 특정시간 교통통제 안내 통한 주민 불편 최소화

2017-04-03     최형순 기자

충남 예산국토관리사무소에서 시행하는 '국도29호선 홍성군 옥암리 생태통로 설치공사'교량의 상부구조물 설치에 따라 교통통제를 실시할 계획이다.

통제일은 4월 10일, 11일 2일간이며 통제시간은 1일차인 10일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3시간, 2일차인 11일은 오전 9시부터 17시까지 8시간 동안이다.

통제구간은 1일차 서산→홍성방향 전면통제, 서산→예산⋅보령방향 부분 통제(2차로 중 1차로 통제)로 서산 홍성방향은 전면통제에 따라 ‘황곡교→구국도→옥암교→본 노선’의 우회도로를 운영할 계획이다.

2일차 서산→홍성⋅예산⋅보령방향 전면통제, 예산⋅보령→서산방향 전면통제, 홍성→서산방향 전면통제하며 전면통제와 임시개통을 병행하여 교통 혼잡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2일차 통제에 따른 우회지정도로는 서산→홍성⋅예산⋅보령방향은 ‘황곡교→구국도→옥암교→옥암 2교차로’이며 예산⋅보령→서산방향은 ‘옥암교차로→옥암교→황곡교→본 노선’, 홍성→서산 방향은 ‘옥암교→황곡교→본 노선’으로 각각 지정됐다.

군 관계자는 “통제가 이루어지는 시간동안 통행 불편이 예상되는 만큼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예산국토관리사무소에서는 공사구간 주변에 현수막, 입간판을 설치하여 교통통제를 사전에 홍보하는 것은 물론 전광판에 교통통제 홍보 문안을 표출하여 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