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대학원생, WISET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에 선정

2017-04-03     김윤아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산업경영공학과에 재학중인 황수진(석사과정), 서다윤(석사과정) 대학원생이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이하 위셋, WISET)에서 지원하는 ‘여성 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에 각각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여성 대학원생의 연구 역량 및 리더십을 강화해 우수 공학기술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공모를 통해 선발된 여성 대학원생이 연구책임자가 돼 여대생 2명, 여중·고생 4명과 팀을 이뤄 직접 공학연구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게 된다.

황수진 대학원생은 ‘한국 영화시장에서의 흥행 영향요인 변화 분석 및 미래 전망’에 대해 연구하며, “연구팀에 선정돼 기쁘다. 대학생들과 중·고등학생들로 구성된 팀을 이끌며 협업을 통해 좋은 연구결과를 이끌어 낼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서다윤 대학원생은 ‘대전·세종시 공공자전거 공개데이터 분석을 통한 운영효율성 제고’를 주제로 하며 “연구프로젝트 수행에 학과 후배들의 참여 기회를 마련해 줄 수 있어 기분이 좋다. 연구책임자로서 후배들을 잘 이끌어 갈 것이며, 연구성과를 내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고 의지를 보였다.

한편, 위셋은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공익 재단법인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역량강화와 국가의 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됐으며, 여성과학기술인이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