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학교, ‘해외진출 특화 분야 우수대학’ 선정
2017-04-05 김윤아 기자
대덕대학교(총장 김상인)가 4년 연속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 사업’에 선정됐다.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 사업’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주관으로 전문대학생들에게 글로벌 현장학습을 경험케 하여 산업체 현장 적합성과 국제 경쟁력을 겸비한 산업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지난 2009년 이후 캐나다, 호주, 일본으로 70명의 학생을 파견했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캐나다 4명, 일본 1명 등 총 5명을 외국에 파견하며 사업에 선정된 학생들은 교육부와 대학에서 약 1천만원 이상의 지원을 받아 16주간 캐나다와 일본에서 어학연수 및 산업체 현장실습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대덕대는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 사업 선정과 더불어 전국 전문대학 중 3개교에 주어지는 ‘해외진출 특화분야 우수대학’에 까지 선정되어 글로벌 인재의 해외 진출을 확대하기 위한 현지 업체 발굴 등의 목적으로 3백 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대덕대 관계자는 “글로벌현장학습 파견을 통해 외국어 능력과 실무능력을 두루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하며 “해외진출 특화분야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만큼 사업 종료 이후에도 해외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