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태 위원장' 도청이전 신도시 축산업 특별한 대책'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와 건설소방위원회를 열고
충청남도의회(의장 김문규)는 4일, 행정자치위원회와 건설소방위원회를 열고 2007년도 제1회 충청남도일반 및 특별회계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실시하고, 양 위원회 소관 계수조정에 들어갔다.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영)는 공보관실 소관 2007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 에 대해 심사를 벌인 후, 행정자치위원회 소관 계수조정을 실시했다.
이선자 의원(비례, 한나라)은 공보관실 예산을 51.8% 증액 계상한 사유가 무엇이냐고 물은 다음, 도정신문 편집위원 8천 600만원을 계상한 사유와 도정신문을 너무 많이 발행하고 있다며 이에 대해 설명을 요구했다.
송선규 의원(서천1, 한나라)은 도 홍보관을 몇 개소나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운영 실태에 대해 질문했다.
백낙구 의원(보령2, 한나라)은 자산취득비에 계상된 도정홍보 영상자료 관리시스템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해 줄 것과 도정신문 편집위원 수당을 과목 변경하여 계상한 사유와 편집위원의 봉급·수당 등은 얼마나 되는지 설명을 요구했다.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이은태)는 도청이전본부 소관 2007년도 충청남도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심사를 하고, 건설소방위원회소관 계수조정을 실시했다.
이 위원장은 도청이전 신도시에 기존부터 축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 환경문제로 축산업에 제한을 받을 경우 축산업을 할 수 없다면서 이들 축산업자에 대한 특별한 대책이 있느냐고 질문했다.
정순평 의원(천안2, 한나라)은 행복도시 행복아파트 건축 추진에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질문하고, 이와 관련 지금까지 진행사항을 답변해 줄 것을 요구했다.
김석곤 의원(금산1, 중심당)은 도청이전 신도시 건설에 임하는 본부장의 의지가 얼마나 있는지 답변해 줄 것을 요구하고 도청이전본부 조직에 건축 관련 직원의 수가 적게 편성되어 있음을 지적하고 서기관급 등의 건축 직원을 증원해 줄 것을 요구했다.
유병기 의원(부여2, 한나라)은 도청이전 특별법 제정을 추진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어느 정도나 추진되고 있으며,도청이전본부 직제에 토목직과 건축직이 적절히 배치되어야 좋은 건물을 지을 수 있을 것 이라고 주문했다.
김동일 의원(보령1, 중심당)은 특별회계의 상하수도 용역비를 구분한 이유와 통합하여 추진하면 용역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주문하고 별도로 추진하는 이유에 대하여 설명을 요구하고 도청이전과 관련 국비지원이 얼마나 되느냐고 질문했다.
이창배 의원(서산1, 한나라)은 명시이월 사업인 용역비 내역에 대해 설명을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