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콜센터, '친절․ 청렴' 실천 결의대회

고객만족, 고객감동실현을 위한 친절의식 고취

2017-04-12     최형순 기자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 콜센터(T.1577-6611)는 지난 10일 교육장에서 민원봉사담당관, 민원콜센터팀장, 주무관 및 콜센터 상담사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만족, 고객감동서비스 실천을 위한 '친절․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항상 시민과의 최일선에서 전화를 통해 소통하고 민원을 해결하기 때문에 평소에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로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 동시에 지금보다 더 친절․정확․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감동 행정을 실천하고자 이번 결의대회를 실시하고 친절․청렴 결의문에 서명하고 결의문을 제창했다.

이상득 민원봉사담당관은 “이번 결의대회는 민원응대의 최접점에 있는 콜센터 상담사들이 친절․ 청렴의식을 새롭게 다짐하고, 우리 고객인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했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감동할 수 있도록 콜센터를 통한 친절한 시민응대와 서비스 증진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콜센터는 상담서비스의 체계화, 표준화를 통해 고객중심의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로 한국표준협회 주관 「콜센터 서비스 2회 연속 KS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또한, 지난 2월에는 시민들이 자주 민원을 제기하는 다 빈도 문의현장을 직접 견학하고 책임자의 설명과 질의응답을 통해 업무지식을 배양하여 시민들에게 자신 있고 생동감 있게 응대를 하는 등 지속적인 대 시민 감동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