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행정서비스 제공! 대덕구 친절교육 강화
2007-06-04 임해혁 기자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6월 4일 오후 4시 30분 대덕구 청소년수련관에서 한국서비스 에듀센터 강희선 대표를 초빙하여 전 직원 을 대상으로「행복한 나, 행복한 고객」이란 주제로 고객만족친절교육을 실시했다.
▶ 교육에 앞서 정용기 대덕구청장은 특강을 통해 『작은 실천과 몇 마디 말이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고, 친절 습관이 몸에 배지 않으면 행동하기가 어려운 만큼 스스로 더 노력하여 친절한 공무원상을 정립해 달라』고 당부했다.
▶ 강희선 강사는, 진정한 친절은 몸과 마음이 하나 될 때 가치가 있으며, 내가 행복해야 고객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음을 강조하고 스스로의 행동과 생각에 변화를 갖고, 나의 가치를 높여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 한편, 대덕구에서는 글로벌시대에 걸 맞는 경쟁력을 갖춘 공직자 양성을 위해 친절교육 등 의식혁신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데, 지난 4월에는 친절전문교육강사를 초빙 연속 8일간 고객만족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