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11일 제5회 의원회의 개최
장항선 폐철도 부지 활용한 자전거도로 및 태양광발전소 설치
2017-05-09 최형순 기자
아산시의회(의장 오안영)는 11일 10시 의장실에서 “제5회 의원회의”를 개최한다.
집행부 안건으로 청년의 시정참여를 보장하고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청년정책위원회를 구성하고자 시의회 의원 2명을 추천받는 정책기획담당관실의 '아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선정건'을 토론한다,
아울러 비정규직 노동자의 권리 보호 및 근로조건 향상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비정규직지원센터의 민간위탁 계약기간이 2017. 7. 31. 만료예정으로 민간위탁 운영을 지속하여 비정규직 지원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고자 는 사회적경제과의 '아산시 비정규직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을 검토한다.
또한 건설과의 아산시 지역건설활성화 협의회 위원 추천, 도시계획과의 아산 도시관리계획 재정비 추진, 도로과의 장항선 폐철도 부지를 활용한 자전거도로 및 태양광발전소 설치, 체육육성과의 2017년 양대체전 준비상황 보고, 제69회 충남도민체전 참가계획, 제23회 충남도민장애인체전 참가계획 등 총 8건으로 관련 실․과장의 설명이 있다.
또한 자체공지사항으로 제194회 아산시의회 임시회 일정, 5월 충남시․군 의회사무국(과)장 월례회의 안내, 2017년 상반기 의정연수 실시 등에 대하여 의회사무국장의 보고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