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병원 모바일 앱서비스 큰 호응

‘스마트 헬스케어' 이용자 1만 5000명 돌파

2017-06-06     송연순 기자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은 진료 예약부터 수납까지 진료 전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가 개시 이후 4개월여 만에 이용자 수 1만 5000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선병원은 지난 2월 중부권 최초로 대전선병원 앱 서비스를 개시한데 이어 3월엔 유성선병원이 이 서비스를 개시했다. 선병원의 모바일 앱은 진료 예약부터 접수, 검사 및 진료, 수납, 주사 및 처방전 등 전 진료과정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선병원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대기표를 뽑지 않아도 진료 및 검사 등의 번호표가 스마트폰에 자동 발권된다. 또한 접수를 마치고 진료과로 이동하면 대기인원을 확인할 수 있고 차례가 되면 알람으로 알려준다. 병원 구조가 익숙하지 않은 내원객들은 길을 안내받을 수도 있다. 진료가 끝난 후엔 복잡한 수납창구를 이용하지 않아도 진료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등록된 카드로 직접 수납하는 것도 가능하다. 진료 예약과 담당 의사도 안내받을 수 있다.

이규은 선병원 경영총괄원장은 “모바일 앱에 그치지 않고 환자들에게 신속한 진료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모바일 헬스케어 등 ‘스마트 병원’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