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홍보 뮤직비디오 ‘Heaven City’ 공개

드라마 도깨비 OST에 참여한 한수지 씨가 주제가 작사, 작곡, 노래까지 맡아 화제

2017-06-18     최형순 기자

충남 천안시가 기초 지자체 최초로 자체 제작한 ‘Heaven City’ 주제가와 창작 뮤직비디오가 시민들에게 전격 공개됐다.

천안시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천안의 명소를 영상에 담아 아름다운 천안의 모습을 소개하며, 천안에 어울리는 대중가요 스타일의 주제가를 만들어 시정을 홍보하는 새로운 기법을 시도했다.

뮤직비디오는 지난 17일 저녁 8시 천안시 페이스북을 통해 풀영상이 공개됐고, 티저는 이미 인스타그램과 시정홍보모니터 등을 통해 공개돼 수천 건이 넘는 조회건수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뮤직비디오의 주제가는 도깨비 OST 중 ‘Round and round’를 부른 한수지 씨가 직접 작사․작곡․노래에 참여했고, 전문 MC 유율리아가 주연으로 출연해 눈길을 끈다.

뮤직비디오에는 천안삼거리공원, 천호지, 아라리오 광장, 북면 벚꽃길 등 천안의 명소가 등장하고, 최근 어린이집․유치원생들의 견학코스로 인기가 많은 시청사 트릭아트홀과 놀이공간을 영상에 담아 현장감을 더했다.

한편, 하늘 아래 가장 편안한 곳인 천안을 표현하기 위해 ‘Heaven City’로 곡명을 정했으며, 천안에서 직장을 다니는 여자 주인공의 행복한 일상의 모습을 주제로 영상을 만들었다.

시는 앞으로 홈페이지, SNS, 시정홍보모니터, 광고매체 등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며, 뮤직비디오 제작 뒷이야기가 나오는 메이킹필름 등도 공개해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일 예정이다.

구본영 시장은 “시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뮤직비디오 제작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기대 이상으로 영상이 잘 나와 기쁘다”며, “앞으로도 천안시의 밝은 시정이미지를 홍보할 수 있는 영상 제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