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 에너지절약 실천문화 확산노력

갑천초등학교에서 에너지절약 홍보 ‘복화술 쇼’ 열려

2017-07-17     최형순 기자

17일 (사)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도정자)는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후원으로 월평동에 위치한 갑천초등학교(교장 장주숙) 강당에서 갑천초등학교 1학년과 교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지구 토닥토닥, 에너지절약 복화술 쇼 ’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에너지 절약 홍보 교육과 관련한 환경변화 사진전 배너를 전시하고, ‘복화술 쇼와 에너지절약 퀴즈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에너지절약 실천문화가 범국민적으로 확산되는 계기를 마련 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에 대한 문제를 심각하게 인식하며 에너지절약과 전기절전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이에 대한 실천 의지 함양이 뒤따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에너지절약에 동참할수 있도록 ‘에너지 절약 복화술 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에너지절약 홍보 복화술 인형극’은 감수성이 예민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운동과 에너지절약 실천을 습관화하고 스스로 에너지절약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아울러 ‘복화술 인형극’으로 흥미와 시각적인 교육을 통해 잠재의식 속에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하며, 사회 공동체 속에 자연스럽게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의 게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행사를 거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