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최우수부스운영상' 수상

부산국제관광전 참가 친절한 안내 전시 내용

2007-09-10     김거수 기자

대전광역시에서는 9월 6일(목)부터 9월 9일(일)까지 부산 BEXCO(부산전시컨벤션센터) 제3홀에서 개최된 제10회 부산국제관광전에 참가하여 친절한 안내와 충실한 전시내용으로 모범적인 부스를 운영하여『최우수부스운영상』을 수상했다.

부산광역시관광협회와 (주)코트파가 공동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30개국 200여개 기관 및 업체 참가한 국제대회로 국내에서는 광역시․도와 기초자치단체 다수가 참가하여 자기 고장의 관광자원을 홍보하였다.

국외에서는 일본과 중국의 많은 주요 시에서 참여했고, 필리핀 등 동남아국가들과 남아프리카공화국, 폴란드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도 참여하여 주요 관광자원 등을 소개하였으며 연 7만여 명이 참관하였다.

대전광역시에서는 이번 박람회에 관광홍보관을 설치하여 부산시민과 관광업계, 관람객 및 관광전에 참여한 세계 여러나라 관광관계인을 대상으로 영상자료(CD)와 관광안내지도 및 책자등 18종 16,000여 대전 홍보물을 배부하고 친절한 관광안내 및 상담 등을 통하여 과학․문화․자연 등 3대관광자원과 ‘창조와 미래의 과학도시 대전’을 집중 홍보하여 학생층 등 많은 사람들이 호기심과 관심을 갖는 등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 홍보의 장이 되었다.

앞으로 일본에서 열리는 JATA를 비롯한 국내․외 관광전에 참가하여 대전의관광자원을 적극홍보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