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홈페이지 ‘이렇게 달라집니다’.
의회 홈페이지는 오는 12월중 서비스가 가능
2007-09-13 한중섭 기자
도민의 대의기구인 의회의 활동상황을 널리 알리고 주민 의견수렴을 위한 대화창구 역할을 수행해 온 충남도의회 홈페이지가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한다.
최근에 추가된 기능으로는 ▴자유게시판, 기사모음, 영문공지사항, 위원회 활동사항 등 4개 게시판을 추가했으며, ▴“충남의회보”를 e-Book으로 제작하여 인터넷에서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게 게시 하였다. 또한 ▴의회관련법령집(63개 법령)을 책자에서 인터넷으로 옮겨 누구나 찾기 쉽도록 의정법제 메뉴를 신설했다.
그동안 문제점으로 지적된 장애인을 위한 웹 접근성 향상과 의회 인터넷 방송의 고화질 서비스를 위하여 5천만원을 투입, 최신 장비 구입 등 보강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의원들의 5분발언과 도정질문내용 동영상을 의원정보와 연결하고 홈페이지 디자인을 새롭게 개편, 행정포탈 데이터 연계작업 등이 함께 추진될 예정이며, 개편된 의회 홈페이지는 오는 12월중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의회 관계자는 “충남도의회 홈페이지는 누구나 불편없이 이용 가능한, 도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다시 찾고 싶은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며, 운영과 관련된 개선 사항은 언제든지 홈페이지 관리자에게 제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