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제1회 대덕구민의 날 화합 큰 잔치
6일 한국수자원공사 대운동장에서 10시부터 개최한다
2007-10-04 임해혁 기자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오는 6일 “대덕구민의 날 제정”과 평생학습도시선포“를 기념한 ”제1회 대덕구민의 날 화합 큰 잔치“를 연축동 한국수자원공사 대운동장에서 10시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회로 명명한 것은 “과거의 부정”이 아니라, 새로운 미래로 향한 출발을 의미한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대덕구는 2년전 까지도 구민화합 잔치가 있었으나, 다른 구처럼 “구민의 날”이 제정되어 있지 못해 올해 처음 구민의 뜻을 물어 10월 첫번째 토요일을 대덕구민의 날로 지정하게 되었다. 명실공히 구민이 온전히 주인이 되는 “구민의 날”이 탄생한 것이다.
아울러 대덕구는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어 올해가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원년이기도 하다. 지역개발사업이 대덕구 발전의 필요조건 이라며, 평생학습도시는 유아에서 노년까지 구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지 원하는 학습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지역발전의 “충분조건”이라고 밝혔다.
대덕구체육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구민의 날과 평생학습도시임을 선포하고 구민이 어울어져 화합하는 ▲체육경기 ▲문화공연 ▲장기자랑 ▲초청가수공연 ▲경품추첨 등 볼거리와 행운이 기다리는 만큼 많은 구민이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하다는 주최측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