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정책 비젼 메이킹 워크숍
대전시 여성가족정책은 이렇게 해 나가겠습니다
2007-10-10 김거수 기자
대전광역시 여성가족정책과에서는 2007. 10. 9일 오후에 여성가족청소년 정책 비젼 및 주요 추진전략 선정을 위한 『여성가족정책 비젼 메이킹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날 개최된 워크숍에는 충남대학교 박수경 교수를 비롯한 4명의 관련분야 교수를 초빙하여 정책자문을 받으며, 담당별 분임토의 거쳐 담당별 주요 정책과제를 선정하고, 종합토론 과정을 거쳐 여성가족청소년정책의 비젼을 「함께 가꾸는 행복한 가정」으로 선정하였다.
「함께 가꾸는 행복한 가정」을 추진하기 위한 주요 추진전략을 여성이 행복한 가정,건강한 가족 행복한 가정,오늘과 내일이 행복한 청소년,다함께 키우는 건강한 아동으로 의견을 모았다.
일과시간 이후에 전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식사와 담소를 나누며 화합을 다지고 전문가의 자문을 받으며 정책 비젼도 새롭게 구상하는 여성가족청소년과의 정책비젼 메이킹 워크숍의 사례는 활기차고 신바람 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는 대전광역시의 일하는 모습의 변화를 예견할 수 있겠다.
그동안 민선4기 대전광역시의 여성가족정책은 여성과 가족이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기 위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육성, 양성평등문화 확산 및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 보육환경 개선 및 아동 및 청소년 건전육성 등의 전략과제를 추진하여 왔으나 2008년 부터는 주요 추진전략의 변화가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