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제3회 위생문화신기술박람회 개최
「삶의 가치 창조」웰빙 문화축제로 승화
2007-10-14 한중섭 기자
대전광역시 서구(청장 가기산)에서는 위생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새로운 형식의 위생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탄방동 오페라웨딩에서 열리는 제3회 위생문화신기술박람회는 그동안의 「발표회」에서 「박람회」로 전국 규모의 위생문화행사로 격상시켜 명실상부한 웰빙 문화축제로 자리 잡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 행사는 ‘삶의 가치 창조’ 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우리 몸의 건강을 이롭게 하는 다양한 웰빙 행사로 구성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위생 접객 수준을 끌어올려 관람객들의 인식 변화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행사로는 위생분야의 장인들이 소개하는 신기술 발표작 10개의 작품을 비롯해 각 분야별(음식, 제과, 제조, 이용, 미용, 세탁, 목욕) 신소재 작품 100여개를 전시하고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시연행사도 갖는다.
특히 금번 박람회는 신규 창업을 꿈꾸고 희망하는 분을 위한 프랜차이즈 산업 박람회와 창업 컨설턴트 등 전문가 상담을 실시하며, 서구의 전통 민속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해 행복한 미래가 있는 일류도시 서구를 알리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관계자는 말했다.(문의 서구청 위생행정과 ☎611-5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