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대전충남, “에너지 Good Job!”
청년일자리 창출 위한 취업 지원프로그램 실시
2017-08-17 최형순 기자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이재훈)는 17일~18일 양일동안 대전·충남지역 대학(원)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에너지 Good Job!” 취업 지원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에너지 Good Job!” 프로그램은 정부의 적극적인 일자리 정책 추진에 따라 에너지 분야 일자리에 관심있는 대전·충남지역 대학(원)생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대전·충남지역 에너지 유관기관(연구기관, 공공기관, 민간기업)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추진된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관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서부발전, 현대오일뱅크, 대전열병합발전 및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를 포함하여 총 6개 기관이다.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기관별 인사담당자와의 멘토링, 업무현장 체험 및 견학기회 등이 제공되며, 학생들은 프로그램 참여 후 SNS를 통해서 수집한 기관별 취업정보 및 업무 현장 견학내용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는 “에너지 Good Job!”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에너지 분야 채용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 지원프로그램을 기획·추진하여 지역 우수인재가 에너지 유관기관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