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촌동 재활용품 알뜰 장터
선비마을3단지 부녀회,․새마을문고회
자원재활용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하여 송촌동 선비마을 3단지부녀회와 새마을문고회에서는 지난 10월 19일과 10월 20일 재활용품 교환․판매 알뜰장터를 각각 개최했다고 밝혔다.
판매품목은 의류, 신발, 소형가전, 악세사리, 책 등 재사용가능한 물건으로 주민들이 각자 가정에서 가지고 나와 미리 배정된 자리에 좌판을 펴고 손님을 맞이하였다.
돼지 저금통과 장난감을 가지고 나온 한 어린이는 “ 나에게 필요치 않은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어 참 좋다”며 “앞으로 물건을 살 때는 다시 한번 신중하게 생각하겠다”고 말하여 알뜰장터의 취지가 참여자들에게 그대로 반영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참가자들의 자발적 참여에 의거 기부된 판매 수익금은 학풍(학교를 풍요롭게)사업 및 불우이웃돕기에 사용될 계획이며, 선비마을 3단지 부녀회(회장 이순호)에서는 수익금 중 50,000원을 학풍사업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법2동 그린타운아파트 -재활용품 알뜰시장 개최
대덕구 법2동에서는 22일 오전 10시 부터 12시 까지 그린타운아파트 관리사무소 앞 마당에서 재활용품 알뜰시장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재활용품 알뜰시장은 가정의 장롱에서 쉬고 있는 의류나 사용하지 않는 어린이 장남감, 동화책등을 모아 그린타운아파트 통장협의회(회장 도춘지)에서 재사용 가능한 중고 물품을 저렴한 가 격으로 판매하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통장협의회장은 “ 이번 행사를 통해 자원의 낭비를 미리 막고 자원 절약과 재사용 문화정착에 조금이나마 기여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불우한 이웃돕기에 기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