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제1회 어린이사생대회 개최

“아름다운 대청호, 도화지 속에 담아요”

2007-10-24     임해혁 기자

오는 27일 동구 대청호자연생태관에서 ‘제1회 어린이사생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대청호의 수려한 풍경과 생태관내 다양한 체험거리 그리기’라는 주제로 대청호의 소중함과 자연보전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만5세 이상의 유아와 초등학생이며, 참가자에게는 대회당일 선착순으로 야생화 꽃씨를 증정하고 토끼․닭․개 등 애완동물을 분양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참가신청은 대회 당일까지 인터넷, 전화, 팩스, 방문접수 모두 가능하며 참가자는 그림도구만 지참하면 된다.

이날 행사는 생태관 일원에서 오후 2시부터 어린이사생대회가 실시되며, 특히 이벤트홀에서는 정오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제8회 대청호음악회가 열려 △어린이체험코너 △장터마당 △노래자랑 △음악회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다양한 포유류와 조류, 식물 등을 만날 수 있는 자연생태전시회와 국화전시회도 함께 열려 생태관을 찾는 주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김완태 대청호자연생태관장은 “이번 사생대회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되새겨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만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아름다운 가을 추억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