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 “산모전문안마사 양성교육” 훈련생 모집
유망직종으로 잠재성 있어 여성 시각장애인의 관심도 급증
2017-09-07 최형순 기자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병환)에서는 시각장애인 직업훈련 프로그램인 산모전문안마사 양성교육 하반기 훈련생을 모집하고자 한다.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병환)에서는 다양한 욕구조사 및 모니터링을 통하여 시각장애인의 직업능력 향상 및 사회증진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1년부터 시각장애인 대상 직업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 중 시각장애인들에게 가장 이목을 끌었던 “산모전문안마사 양성교육”은 기존 안마 교육과는 다른 기술력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여성 시각장애인들이 안마 시장 속에서 경쟁력을 높힐 수 있는 유망직종으로 잠재성을 가지고 있어 시각장애인의 관심도가 급증하고 있다.
산모전문안마란 산전/후 안마를 통해 숙면을 유도하고 신체적, 정신적 피로회복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일반 안마와 차별화된 산모 맞춤형 안마를 의미한다.
안마사 자격증을 취득한 여성 시각장애인들이 일반 안마와는 다른 매력을 갖고 있는 산모안마를 통하여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전문교육을 수료하고 새로운 직종에 도전하고 있으며 본 복지관에서는 이러한 도전을 지원하고 시각장애인 직종 확대를 실현하고자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산모전문안마사 양성교육은 정규교육, 복습교육, 현장실습으로 구성되어있고 훈련생은 상시 모집 중이며 총 5명의 훈련생을 모집 중에 있다.
훈련생 정원 충족시 접수순으로 하여 대기자로 두고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 교육 및 접수 관련 사항은 직업지원팀 041)413-7051~4 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