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복지재단, ‘건강한 걸음, 행복한 나눔’ 걷기대회 개최
취약계층 출산 및 육아용품 지원을 위한 기부행사 열어
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문은수)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한 ‘건강한 걸음, 행복한 나눔’ 걷기 대회가 9일 천호지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처음 열린 이번 걷기 대회는 구본영 천안시장을 비롯해 지역 내 시민, 기업, 단체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약계층 출산 및 육아용품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본 행사인 천호지 걷기는 시민들이 2.6km의 천호지 둘레길을 걸으며 환경정화를 병행하고 기부와 관련된 행사에 참여해 보는 등 나눔 활동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느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벤트 부스 ‘사랑존’에서는 대형 하트판에 사랑의 하트 스티커를 붙이는 행사를 진행했고, ‘행복존’에서는 희망메시지를 작성 후 나무에 게시하는 행복나눔 열매달기를 체험하도록 꾸며졌다.
또 ‘나눔존’에서는 재단의 나눔현장 모습, 복지사각지대 이야기, 천안시 1만명 정기후원을 안내해 더욱 많은 시민들이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달된 단체 후원금, 현장 참가비 등은 취약계층 출산 및 육아용품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걷기대회에 참여한 시민들은 천호지를 걸은 후 가족들과 대한적십자봉사단천안지구협의회의 나눔국수를 먹으며 음악공연, 마술공연을 관람하는 등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문은수 이사장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모금공개방송에 이어 이번 걷기대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형 ‘나눔 문화 확산’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부행사에서 후원에 동참한 기업 또는 단체는 KT&천안공장, KEB하나은행 충남북영업본부, NH농협중앙회 천안시지부, NH농협은행 남천안지점, 마음애병원, 주식회사 정석, 천안시립예술단, 세메스(주), (의법)영서의료재단 천안충무병원, (주)우성케미칼, 천안청화공사, 중부환경, 세창이엔티 등으로,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